본문 바로가기

👍 회고 기록/😚 일상 회고

[GOODBYE 2022 HEOLLO 2023] 01. 건강

※2022년을 보내주며, 질문과 관련된 사진으로 회고합니다. 2023년을 맞이하며, 15개의 질문에 답을 합니다!

 

GOODBYE 2022

퇴사하고, 오랜만에 학교 가서 테니스를 쳤다. 이날에 만난 친구들한테는 퇴사했다고 말하지 못했다. 아직 마음속에 불안함이 가득했나 보다. 친구들은 다 취업을 했던지라.. 아무도 그렇게 생각하지 않겠지만 직장을 그만두고 내가 원하는 일을 찾아 도전하는 게 무모해 보이기만 할까 걱정했던 것 같다. 퇴사했다고 말하고 난 내일 회사 안 가는데 너희는 가는구나 캬캬캬 캬하고 놀릴 걸... 지나고 나니 아쉽다. 

 

HELLO 2023

올해 나의 건강을 위한 구체적인 목표와 실천 방법을 적어보세요. 어떤 음식을 먹을지, 어떤 운동을 할지, 어떤 마음으로 일상을 대할지 하나씩 적어보세요.

 

"건강은 중요하다 생각하면서도 아플 때까지 한 켠에 미뤄두는 주제이기도 합니다.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목표를 낮게만 보세요. 작지만 오래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장기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음식과 운동]

가장 건강했을 때가 데잇걸즈 수업들을 때였다. 주 3회 저녁 운동(밤 9시) or 아침운동(아침 7시)을 갔고, 밥도 집에서 직접 차려 정말 건강하게 챙겨 먹었다.  사소하지만 지키기 어려운 것들을 지키면서 체력이 길러졌다. 그렇게 만든 체력 덕분에 데모데이를 준비하는 기간에 쉽게 지치지 않았다.(아침에 8시에 회의실 도착해서 밤 10시에 집가서.. 새벽까지 하는 스케줄이었는데) 역시 뭐든 제대로 하려면 체력이 있어야한다!! 체력을 기르자!! 2023년의 목표는 세 가지로 잡았다. 

 

첫 번째는 운동은 주2회 이상!! 저녁시간을 활용하자.
출근시간이 빠듯하기 때문에 오전 운동은 쉽지 않을 것 같다. 집 근처 체육센터에서 하는 저녁 9시 수업을 듣거나 회사 근처에서 들을 수 있는 수업을 찾아봐야겠다. 하고 싶은 운동은 세 가지!! (1) 근력운동(헬스) (2) 필라테스나 요가 (3) 테니스 우선순위를 정하고 시작해도 좋을 것 같다. 세 가지 위주로 비용, 시간대 등을 비교해서 결정해야지!!

 

두 번째는 소식하자.

소식해야한다. 나는 탄수화물을 정말 좋아한다... 이제는 끊어야 한다.. 한 번에 조절할 수 없기 때문에 먼저 간식과 달달한 음료를 조절하자. 밥을 든든히 먹은 뒤 간식이나 다달이 음료를 끊자. 음료는 아메리카노, 혹은 라테로만!!! 그다음엔 밥의 양을 조금 줄이고, 그다음엔 단백질을 늘려보는 방식으로 점차 바꿔보자. 

 

세 번째는 스트레칭을 자주하자. 

평생 컴퓨터를 보는 일을 하겠지..!! 어깨와 목이 점점 내 것이 아닌 것 같다... 스트레칭을 해주자. 50분을 앉아있으면 일어서서 스트레칭을 해주고 물을 마시러 가는 등 잠깐이라도 꼭 걷자!! 나는 오래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고 싶다. 그러기 위해선 좋은 자세가 중요하고 스트레칭이 중요한 걸 잊지 말자!

 

[마음가짐]

여유를 잊지 않았으면 좋겠다.

나는 일에 몰두하면 최대한 효율적으로 최고의 결과물을 위해 미친 듯이 야생마처럼 달려 나간다. 그러다 보면 여유와 웃음을 까먹을 때가 많다. 2022년에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나며 여유와 웃음을 많이 배웠다. 여유와 웃음을 잃지 말자. 아니 꼭 챙기자. 책상에 크게 붙여둬야겠다. 여유와 웃음 두 가지 키워드를!!